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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방정식/세일즈

고객의 틈을 노려라

 

 

세일즈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수한 만남과 대화를 기본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고객과의 만남을 통한 세일즈가 항상 즐거울 수는 없다. 하지만 만나는 고객과 설득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을 한다는 자세로 임한다면, 불쾌한 상황조차도 즐거운 게임의 대상으로 변모할 수 있다. 여기서 게임이란 고객과 모든 상황을 즐기면서 세일즈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Key point.
세일즈의 전형적인 패턴

step1. 고객의 정보를 모은다.

step2. 고객을 관찰한다.

step3. 고객의 성격을 파악한다.

step4. 고객을 설득이라는 게임에 참여시킨다.

step5. 고객의 보디랭귀지를 살핀다.

step6. 고객에게 신뢰를 이끌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