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가 많은 세일즈의 외부적 환경을 고려한다고 해도 변하지 않는 세일즈의 기본 조건은 세일즈맨은 고객을 만나야 한다는 사실이다. 고객을 발견한 세일즈맨은 게임에 참가하기 전에 대상이 되는 고객을 관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게임에 승리하는 조건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게임에 배팅할 자본이 많은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가 많은 것이다. 세일즈맨의 선택은 후자일 수밖에 없다. 고객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모아 보자.
그러니 공정한 게임이 된 것이다. 여기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설득이라는 도구의 적합한 사용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