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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방정식/세일즈

소개받은 고객을 통해 채널을 확보하라

정보 전달을 통한 솔루션 접근방법에 자신이 없는 세일즈맨의 경우에는 다른 방식의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접근해야 한다. 많은 세일즈맨의 경우에 다른 직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전직에서 얻은 스킬 또한 솔루션으로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다. 전직에서 배운 스킬이 사소할지라도, 그 분야와 접근이 없던 고객들에게는 상당한 지식과 기술로서 대접을 받을 것이다.

물론 가장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는 확실한 방법은 소개를 받는 방식이다. 누구의 소개로 방문했다는 말 한마디만큼 고객의 경계를 쉽게 푸는 방법은 없다. 가족이나 친구들의 소개로 얻은 고객 명단을 통해 시작해라.

하지만 중요한 건 이를 통하여 신규고객을 창출해야만, 소개받기의 방법이 더욱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소개받은 고객에게 설득을 통한 게임 수행과정을 거쳐 새로운 고객에게 신뢰를 얻는다면, 세일즈맨은 다수의 고객과 접촉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