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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방정식/세일즈

전통적인 고객 분류 방법

전통적인 고객 분류 방법은 인구통계학적 분류기준과 사회경제적 분류기준을 함께 나열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업종별에 적합하도록 특정 기준을 집중 분석하여 응용한 고객 분류 방법이 고급 정보로 분류된다.

이를 이용하여 상품별로 구매 의욕이 높은 특정 지역과 직업 등을 상세히 알 수 있다. 성별, 연령에서 사회적 계층까지 구매 의욕이 높은 상품과 구매 방법이 연구되었다. 이러한 분석통계는 고급자료의 가치를 지니고 있고, 기본적인 세일즈 자료로써 유용하다.

체크 포인트 - 전통적인 고객 분류 방법

인구통계학적 분류기준 ; 연령, 성별, 가족구성, 결혼여부, 자녀사항 등

사회경제적 분류기준 ; 소득, 직업, 학력, 주거지역, 주택소유, 거주형태, 사회적 계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