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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방정식/세일즈

잘 읽히는 광고문안 작성법

질문으로 시작하라 - 질문으로 시작함으로써 고객을 문구 속으로 끌려들게 할 수 있다.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해 특히 질문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수 있을 만큼 보편적이라면.... 또는 특정 비즈니스에 어울리는 적합한 특정 질문을 사용한다.

뉴스 가치가 있게 만들어라 - 고객에게 관심사가 되는 최근의 기사를 문구로 사용하라. 만약 대중매체에 언급이 된 기사를 사용한다면 고객들은 반응을 보일 것이다.

고객이 동의하리라 예상되는 질문을 하라 - 고객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동료의식을 느끼게 하고 1분 이내에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하라. 고객은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이익에 대하여 강조하라 - 고객은 꼭 필요한 제품만을 구입한다. 따라서 고객의 이익과 직접 관계되거나 새롭다고 느끼게 함으로써 주의를 끌도록 해야 한다.

현재형 시제를 사용하라 - 과거형 시제보다는 현재형 시제를 사용하면 생동감있고 즉각적인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다.

기본적인 글쓰기에 충실해라 - 문체는 강하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짧게 쓰며, 고객의 마음을 끌 수 있도록 극적인 부분을 담는다.

잘 읽히는 광고문안은 다르다 - 감동적이거나 재미있는 문안은 고객들도 읽고 싶어한다. 문안을 작성하는 열성적인 태도를 취함으로써 읽기 쉬운 문안이 표출되고 고객들의 마음에 읽고 싶도록 어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