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간편식을 위주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수행하는 간편식 커머스인 윙잇을 소개한다.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윙잇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윙잇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윙잇 앱을 설치해 활용하는 게 편의성이 높다.
윙잇으로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
간편식 커머스 업체로 유명한 윙잇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먹고 사는 일에 자유를 준다는 의미를 담아 Wing(날개)와 Eat(먹다)를 조합해 서비스명을 사용했다. 원해 윙잇은 사명이 아닌 아그레아블의 사업 영역 중 하나인 간편 전문 플랫폼명이었는데, 윙잇이 워낙 유명세를 타다보니 기업명을 아예 윙잇으로 변경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윙잇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하는데, 해당 웹사이트에서도 로그인을 한 후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모바일에서 보이는 윙잇 앱 UI를 PC 버전에 맞게 보여줄 뿐이므로 실제 간편식 주문은 모바일에 설치한 윙잇 앱을 활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윙잇에서는 간단히 요리가 가능한 간편식을 지칭하는 밀키트가 유명한데, 전국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수도권은 새벽 배송까지 가능해 따로 장을 보려 나갈 필요도 없을 정도로 매우 유용하다.
상기에 추가한 윙잇 사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 또는 모바일 어디에서든 브라우저 접속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윙잇은 가급적 모바일에서 윙잇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도 자취생 및 젊은 사용자가 간단히 조리로 푸짐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선호가 높다보니 컴퓨터에서 접속하는 비중보다는 모바일에서 윙잇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다.
안드로이드용 윙잇 앱
간편식을 빠르게 배송하는 윙잇을 갤럭시 스마트폰 등 안드로이드 계열의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윙잇 앱을 설치해서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최초 윙잇에 계정을 생성하면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일정가(보통 4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추가로 특별할인가를 적용한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빠르게 배송을 하는데 수도권 및 충청권은 새벽 배송까지 가능해 따로 장을 볼 필요도 없다.
특히 윙잇 앱은 젊은 세대들이 많이 사용하므로 추가로 만보기 기능을 더해서 걸으면서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적립금도 쌓을 수도 있다. 하지만 만보기 기능을 지닌 앱테크는 워낙 많아서 만보기 기능을 위해 윙잇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고, 간편식 주문앱에 추가된 서비스 정도로 받아들이면 된다.
IOS용 윙잇 앱
간편식 배송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윙잇을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IOS 계열의 모바일에서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윙잇으로 검색한 후에 윙잇 (Wing Ext)이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서 설치하면 된다.
윙잇은 처음 가입하면 베스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부여하는데, 이외에도 매일마다 별도의 상품을 오늘 특가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오늘 주문하면 내일 아침 집 앞에 주문한 간편식이 도착할 정도로 새벽 배송에 특화되어 있는데, 앞에서 언급했듯이 해당 새벽 배송은 수도권과 충청권만 가능하다.
특히 윙잇은 국내 간편식 커머스 시장에서 밀키트로 대표되는 간편식 배달로 안정적인 성장에 힘입어 해외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다. 또한 기존 윙잇 회원 데이터를 분석해서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일 정도로 고객 및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스타트업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윙잇이 미국에 수출한 냉동 곤약 김밥
미국 마트에서 국내 냉동 김밥이 품절 대란이 발생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커머스 스타트기업인 윙잇도 발빠르게 자체브랜드인 냉동 곤약 김밥을 미국에 수출했다.
또한 해외용 디저트 PB 상품인 떡을 유럽에 수출하는 등 전 세계에 유행처럼 퍼져가는 K-FOOD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이렇듯 국내 냉동 간편식 분야에서 1위 업체로 알려진 윙잇은 5분 내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배송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면서도, 점차 자체 브랜드 상품을 확대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