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생소한 모바일 게임인 days bygone 데이즈 바이곤은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한 디펜스류 게임이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영어 버전만 가능하지만, days bygone에서는 간단한 영어만 알면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다.
데이즈 바이곤 days bygone 게임 정보부터 팁까지
Contents
데이즈 바이곤이란?
영어만 지원하는 데이즈 바이곤은 몰려 오는 몬스터들이 자신의 성에 들어오지 못 하게 막는 디펜스 게임이다. 게임은 매우 단순하다. 다가오는 몬스터를 탭하면 무기가 발사되어 무찌르는데, 이때 자신의 성까지 다가온 몬스터가 성을 막은 디펜스를 깨부수면 패배한다.
days bygone 게임 트레일러에서 보듯이 몰려드는 몬스터 또는 적들을 향해 무기를 발사해 자신의 성으로 침범하지 못 하게 하면 된다. 하지만 위에 트레일러 영상은 게임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무기도 업그레이드한 이후 모습이다. 트레일러 영상에 60 day처럼 날짜가 나오듯이 처음에는 1day에서 몬스터 3마리를 화살만으로 방어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후 날짜가 증가할수록 즉, 스테이지를 깰 때마다 더 강한 몬스터들과 더 많은 적들이 등장하고, 이에 맞춰 무기도 업그레이드 해야만 디펜스가 가능한 게임이다.
데이즈 바이곤 다운로드
무료 모바일 게임인 days bygone이 출시된 지는 꽤 됐다. 그만큼 외국에서는 마니아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다. 실제로 레딧 사이트에서 데이즈 바이곤 커뮤니티니가 꽤 활성화한 상황이다.
몬스터로부터 성을 지키는 디펜스를 주 콘텐츠로 하지만 이외에도 던전 탐험, 영웅 수집 등 RPG 요소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데이즈 바이곤 게임은 모바일 운영체계에 따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다.
Days Bygone - Castle Defense - Google Play 앱
장비 업그레이드! 영웅을 모집합니다! 적을 무찌르세요!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디펜스 게임!
play.google.com
위에 영상처럼 데이즈 바이곤을 처음 실행하면 DAY1에서 3마리 몬스터를 방어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다가오는 몬스터가 성의 영역을 나타내는 울타리를 침범하지 못 하게 막으면 된다.
Days Bygone: Castle Defense
Defend against the enemy attack! Day by day, the enemies just keep on coming, tougher as the days go by. Can you survive? Upgrade your defenses, discover new weapons, recruit new heroes to help grow your castle in this endless defense of life and death!
apps.apple.com
데이즈 바이곤 팁
데이즈 바이곤을 다운로드한 후에 실행하면 다음과 화면으로 시작한다.
이후 위에서 언급했듯이 DAY1로 바로 시작한다. 따로 튜토리얼은 없다. 그만큼 특별하게 알아야 할 사용법이 없을 만큼 오는 적들을 탭하기만 하면 된다. 화면은 가로만 가능하다.
DAY1은 쉽게 디펜스가 가능한데 DAY2부터 바로 손이 빨라질 수 밖에 없다.
몬스터가 성의 울타리를 씹어 먹으면 아래쪽 빨간 막대가 줄어들어 0이 되면 패배가 된다.
게임에 패배하거나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때 무료 모바일 게임 특성상 광고를 의무적으로 시청할 수밖에 없다. 또한 적에게 무기를 발사하는 것도 수동으로 탭해야만 가능하다. 하지만 광고 제거 및 자동 사냥도 과금으로 가능한데 비용도 그리 과도하지 않다. 몇 번 게임을 진행한 후에 게임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만원 남짓 정도만 투자하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